반응형
자바 - 클래스 및 객체 생성과 사용법
1. 클래스 정의
객체를 만들어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클래스 정의가 필요합니다.
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해 정의된 설계도와 같은 것으로 멤버변수(필드)와 멤버함수(메소드)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① public : 접근지정자 중 하나로 해당 클래스에 대한 접근권한 범위를 나타냅니다.
② Book : 클래스 이름
③ 생성자(constructor) : 생성자 메소드는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특수 목적의 메소드입니다. 객체 생성시 초기화 하기 위해 사용되며 오버로딩(overloading) 할 수 있습니다.
2. 객체의 생성과 사용법
객체를 생성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
- 먼저 객체의 주소정보를 담을 레퍼런스 변수(b1)를 선언합니다.
- 그리고 이 변수에 new 연산자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하여 지정하도록 합니다.
- 레퍼런스 변수(b1)를 통해 멤버변수(필드) 및 멤버함수(메소드)에 접근하여 사용합니다.
※ 참고
레퍼런스 변수 b1은 메모리 상에 생성된 객체(인스턴스)에 접근할 수 있는 메모리주소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.
반응형
'IT 개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자바 - 생성자의 목적, 특징, 사용법 (Constructor) (4) | 2022.06.27 |
---|---|
[Java] 자바 - 객체 배열 사용법 및 예제 (0) | 2022.06.25 |
[Java] 객체지향언어란? 특징(캡슐화, 상속, 다형성)과 클래스, 객체, 인스턴스 (0) | 2022.06.24 |
[Java] 자바 - 2차원 배열 사용법 및 예제 (다차원 배열) (0) | 2022.06.22 |
[Java] 자바 - 배열의 사용법과 활용 예제 (선언, 생성, 이용 방법) (0) | 2022.06.21 |